학회 소개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사)한국국제상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한국국제상학회 제31대 회장 정재승입니다.

2024년도 대외내적으로 미국의 성장 둔화와 중국의 경기침체 장기화로 인해 세계 경제 성장률 둔화, 저출산·고령화에 따른 생산가능인구 감소를 비롯한 노동시장 경직화와 지방 인구소멸 등 불확실성 속에도 노동, 교육 등 각 분야 규제 개혁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신업계도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서 첨단·핵심 기술 도입과 한국 경제의 구조개혁을 포함한 미래지향적 경제·산업정책 비전과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신성장 동력의 발굴도 시급하여 우리 학회의 역할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환경과 디지털 등 새로운 통상 이슈가 부상하면서 해당 분야의 국제 규범을 선점하려는 국가 간 경쟁은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국제 통상 규범이 글로벌 시장의 규제로 전환하면서 국내 법·제도의 변화와 적실한 지원 체계 구축이 시급해져, 국제상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연구와 학문적 발전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청년들에게 내일을 약속하지 못한다면 어떠한 미래 전망도 불가능합니다. 이에 국제상학회 회원 교수님, 연구자님들의 참신하고 건설적인 아이디어가 꼭 필요합니다.

올해 2차례 (사)한국항만전략연구원과 공동으로 여수광양항만공사와 인천항만공사의 춘·추계 정책세미나를 준비하고 있고, 2차례의 하계, 동계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님들의 새로운 연구를 발표할 기회를 제공해 드리려고 합니다.

전년도에 수석부회장으로 있으면서 융합학술위원회를 만들어 무역전공이 아닌 다른 산업분야의 교수님들을 모셨습니다. 올해에는 이 분들과 국제상학을 접목한 새로운 학문분야의 발전을 도모해 보겠습니다.

또한 대학생들의 국제상학의 이해와 발전을 위해 “대학생 대상 해외시장 마케팅 대회”를 개최하여 후학양성에도 기여하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2024년 한해도 회원님들의 학술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상호간에 소통하고 어울릴 수 있는 재미있는 친목의 장을 제공하겠습니다.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

2024년 1월 1일

(사)한국국제상학회 제31대 회장 정 재 승 배상

Copyright ⓒ (사)한국국제상학회. ALL Rights Reserved.